24일 열리는 퍼스 글로리전에 앞서 열린 사전인터뷰에 참석한 울산 김도훈 감독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24일 열리는 퍼스 글로리전에 앞서 열린 사전인터뷰에 참석한 울산 김도훈 감독 /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시간으로 24일 오후 10,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AFC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예선' 울산현대와 퍼스 글로리의 경기에서 앞서, 23일 오후 사전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사전인터뷰에 참석한 울산의 김도훈 감독은 "좋은 분위기로 시작할 수 있어서 기쁘다. 퍼스와의 2연전은 조별리그에서 중요한 승부처다. 최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서, 3일마다 경기가 열리는 타이트한 일정속에서 컨디션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주여진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에게 같다. 3일마다 경기하는 것은 선수들에겐 큰 부담이고 준비하는 과정도 힘들다"면서, "일정이 빡빡한만큼 모든 선수들에게 기회가 갈 수 있다. 준비된 선수들이 역할을 얼마나 충실하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경기를 위해 준비되고 팀을 위해 뛸 수 있는 선수들이 나서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하며 선수들의 철저한 경기 준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선수단의 코로나19 대처에 대해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염려되는 부분도 많지만, 우리는 철저히 방역수칙에 맞춰 생활하고 있다. 현재 호텔에서 격리해서 우리끼리 생활하고 있고, 방역 자체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며, "걱정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 걱정 때문에 우리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안 된다. 방역 면에서도 최대한 조심하고, 경기장에서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방역 조치를 믿고 수치를 따른다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고 믿고 선수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답하며, 방역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상대팀의 퍼스 글로리에 대해서는 "데이비슨으로부터 소식을 접해서 알고 있지만 감독 교체도 있었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경기에 나서고 있다"면서, "어린 선수들이 감독의 마음에 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파이팅 있게 경기에 나설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잊어선 안 된다. 상대의 압박에 잘 대처한다면 우리에게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고 답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