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5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에 편입했다고 16일 밝혔다.

DJSI는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사회·거버넌스(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와 책임투자(Responsible Investing)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DJSI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DJSI 월드 지수와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아시아 퍼시픽 지수,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코리아 지수로 구성돼 있다.

‘2020 DJSI 월드’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40개 기업 가운데 12.7%인 323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 중엔 17개 기업만 포함됐다.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군에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명단에 들어갔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글로벌 최상위 등급을 유지해온 동시에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지속가능경영의 선구자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공헌과 공급망 관리 등의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