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지역대리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러 온 고객의 휠을 고의로 훼손하는 장면이 포착된 것과 관련해 "사실로 밝혀질 경우 해당 사업주와 가맹 계약을 즉시 해지하고 피해 고객에게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타이어뱅크는 21일 입장문을 통해 "이 건에 대해 본사 차원에서 사실관계를 확인 하고 있다"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타이어뱅크를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고개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가맹사업주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하는 등 재발방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타이어뱅크는 타이어 특화유통점으로 현재 전국에 약 43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직영점은 없고 모두 위수탁계약을 통한 대리점으로 운영 중이다. 매달 사업주들에게 '고객들에게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입장이다.

이날 논란은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타이어뱅크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오면서 시작됐다.

이 게시물에는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첨부됐는데 영상에는 대리점 사업주가 스패너 등 공구를 가져와 휠을 고의로 훼손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후 태연스럽게 휠에 타이어를 다시 끼워 넣었다. 다른 직원들은 이 모습을 멀뚱히 지켜볼 뿐이었다.

글 작성자 A씨는 "고객의 생명을 담보로 저런 장난을 칠 수가 있는지 정말 어이가 없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그는 해당 사업주를 상대로 사기 등 혐의로 형사고소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어뱅크 측은 "해당 사업주가 합의를 보기 위해 피해자와 만날 것으로 안다"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대로 가맹해지 등을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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