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동안 진행된 ADAC TOTAL 뉘르24는 코로나 19로 많은 팀들과 드라이버들이 출전을 하지 못했다.
일반 양산차가 출전하는 V클래스와 호몰로게이션이 있는 SP 클래스로 크게 2가지로 나뉜다. 뉘르24는 가장 높은 클래스 SP9(GT3), SP10(GT4) TCR 등 총 13개 클래스로 나뉘어져 있다.
이번 경기는 뉘르부르크링의 GP-슈트레케와 노르트슐라이페 등 풀 코스(20.81km)로 진행되는 경기는 GT3 레이스카 기준 평균 랩타입 8분 30초 정도가 소요되며 산을 끼는 서킷 특성상 급격하게 변하는 고저차와 170개의 코너로 이루어져 프로 드라이버들도 실수를 할 정도로 악명 높은 서킷이다.
경기 시작 전 부터 비가 내려 더 힘든 조건에서 포메이션 랩이 시작됐다. 하지만, 폴포지션을 차지한 Mercedes AMG Team HRT AMG GT3 No.04 의 레이스카가 문제가 발생해 피트인을 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미캐닉들의 빠른 수리로 포메이션랩에는 문제 없이 출전했다.
많은 비가 내리는 중에 시작된 레이스는 시작과 함께 코너를 향해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
비가 너무 내려 경기 시작 6시간 45분 만에 폭우와 야간 안전을 위해 경기가 8시간 정도 중단이 됐다.
현지 시간 아침 7시30분 경기는 다시 시작됐고, SP9 클래스에 출전한 Audi Sport Team No.03 No.01 과 ROWE RACING No.99, BMW Team Schnitzer No.42 이 선두를 탈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85랩, 24시간 01분 05초424로 Rowe Racing BMW M6 GT3 No.99 가 가장 먼저 체커를 받고 뒤를 이어 15.452초 차이로 Audi Sport Team Audi R8 LMS GT3 No.03 이 2위를 기록하고 BMW Team Schnitzer BMW M6 GT3 No.42가 1분45초562 차이로 3위를 기록했다.
내년부터 새로운 BMW M4 GT3 레이스카로 시작하는 BMW는 이번 뉘르24에서 10년 만에 우승을 통해 명예로운 퇴장을 하게 됐다.
한편, TCR 클래스와 SP 3T 클래스로 출전한 현대 모터스포츠는 Hyundai Team Engstler 팀은 i30N 패스트백 No.165 SP3T 클래스 우승을 하고 TCR 클래스는 Hyundai Motorsport N 벨로스터 N TCR No.831 은 아쉽게 2위를 기록했고 i30N No.830도 완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