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4, CT5 미디어 트랙데이 / 사진 = 진영석 기자

캐딜락은 퍼포먼스 세단 CT4와 럭셔리 세단 CT5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사전 계약 당시 판매 물량 소진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캐딜락의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CT4와 CT5는 강력한 성능 및 첨단 편의옵션 등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젊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캐딜락은 중소형 세단의 인기를 모멘텀으로 삼아 젊어진 캐딜락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CT4와 CT5는 2.0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성능을 낸다.

노면을 1000분의 1초 단위로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함으로써 최적화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모든 순간에서 최적화된 브레이킹 피드백으로 최고 수준의 제동력을 자랑하는 브렘보 브레이크, 위급 시 안정감을 더해주는 런플랫 타이어 등 고성능 차량과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에서만 볼 수 있던 퍼포먼스 옵션이 적용됐다.

C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35만원이다. CT5는 세련된 스타일링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 스포티한 스타일에 모든 옵션을 탑재한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이며 각 트림별 가격은 각각 5428만원, 5921만원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