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0억원의 성금을 10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와 함께 피해지역 차량 무상 점검·정비 서비스, 임직원들로 구성된 긴급지원단의 생필품 지원과 세탁서비스 등 긴급 구호활동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혀대차와 기아차는 지난 달부터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침수 및 수해 차량에 대해 엔진과 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해 수리하고 수리비를 최대 50% 할인해준다.

할인 대상자는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자차보험) 미가입자다. 총 할인금액 기준 내 300만원 한도로 할인받는다.

현대차는 피해고객이 수리를 위해 수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기아차는 수해 차량을 폐차한 후 기아차를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단,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이다. 법인/영업용/화물 차량은 제외된다.

현대차 임직원들은 지난달부터 긴급지원단을 구성해 수해지역 이재민들에게 생수와 라면 등의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세탁구호차량 2대를 투입해 수해로 오염된 의류와 이불 등의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탁구호차량은 18kg 세탁기 3대와 23kg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를 갖췄다. 세탁 및 건조를 90분만에 완료할 수 있어 하루 평균 1000㎏ 규모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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