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가 영상 녹화 및 저장에 안정성을 높인 실속형 2채널 블랙박스 SQ 시리즈(SQ 300, SQ 200)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SQ 시리즈는 파인뷰의 대표적인 실속형 블랙박스 Solid 시리즈의 후속 제품이다. SQ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메모리카드의 오류 방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포맷을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고 저장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포맷 프리’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포맷 프리는 블랙박스 영상 녹화시 데이터를 분산하지 않고 균일하게 저장하는 기술로, 메모리 카드 오류 및 수명 저하의 주된 원인인 단편화를 줄여 장기간 포맷을 하지 않아도 안정적인 사용을 지원한다.

 

또한, SQ 시리즈는 단순히 블랙박스로서의 기능을 뛰어넘어 운전자에게 영상 녹화의 재미를 더해주기 위해 다큐멘터리나 영화 촬영 시 영상 기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타임 랩스’, 즉 인터벌 촬영 모드도 지원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초당 6 프레임, 10 프레임, 15 프레임의 저속 모드(초당 24 프레임 이하 촬영) 및 30 프레임의 일반 모드로 촬영 간격을 설정할 수 있으며, 프레임 설정에 따라 정상 속도부터 최대 5배속까지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타임랩스 촬영 모드를 활용하면 야간 주행이나, 장거리 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영화 같은 나만의 드라이빙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파인뷰_SQ 시리즈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