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미식로드. 제공=SK텔레콤
T맵 미식로드.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맛집 정보도 제공한다. T맵 빅데이터를 활용한 '진짜' 맛집을 다룬다.

SK텔레콤은 5일 'T맵 미식로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식로드는 T맵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기 음식점 정보를 취합했다. 연간 1800만명이 사용하는 T맵에서 5년간 18억개 데이터를 수집했다.

미식로드 데이터는 단순히 리뷰나 벌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지역, 성별, 나이, 동행자 등도 고려해 개인 맞춤형 맛집을 추천한다. 이용자 성별과 연령에 따라 비슷한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해준다는 것.

재밌고 다양한 주제별 맛집을 찾는 것도 가능하다. 5년 동안 사랑받은 맛집,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 색다른 콘텐츠도 준비했다.

아울러 음식점 상세정보에서는 시간대별 방문자수를 확인해 바쁜 시간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도 준비했다.

SK텔레콤 이종호 Mobility사업단장은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렛폼 T맵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 활용해 앞으로도 보다 가치있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송광현 PR2실장은 "‘T맵 미식로드’가 고객들에게 맛집 탐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5G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컴퍼니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