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왼쪽)과 티유브이 라인란드 카스텐 리네만 한국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왼쪽)과 티유브이 라인란드 카스텐 리네만 한국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플리커 프리'를 새로운 디스플레이 선택 기준으로 제시한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업계 최초로 TUV 라인란드로부터 '플리커 프리'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플리커는 디스플레이가 깜빡이는 정도를 뜻하는 것으로, 가시 플리커와 비가시 플리커로 나뉜다. 장시간 노출시 두통이나 눈피로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 OLED TV 패널은 플리커가 전혀 없었다. 스스로 빛을 내는 특성 덕분이다.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에서도 플리커 현상이 기준치인 9.6%보다 훨씬 낮은 1.3%로 측정됐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 플리커 프리를 앞세워 눈에 편안한 디스플레이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앞서 LG OLED TV 패널은 '낮은 블루라이트'와 '블루라이트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는 등 눈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코로나 시대에 TV 시청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눈이 편한 TV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OLED TV를 선택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