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플라자 직원이 KT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KT
KT 플라자 직원이 KT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KT

KT가 고객 중심 서비스와 경영을 인정받았다.

KT는 3일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고객 중심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한다.

KT는 통신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상에 성공했다.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 달성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KT는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고객센터에서도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입초기 100-100케어, 온라인 개학 전문 상담 등 고객맞춤형 전문상담을 진행하며, 최근에는 업계최초로 장애인 고객 전담센터를 오픈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쌍방향 대화’가 가능한 AI 보이스봇 체계를 본격 도입해 국내 최고 수준의 AI 상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KT는 고객센터뿐 아니라 대리점, 온라인채널 등 고객을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하도록 전사가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KT의 무선 네트워크 운용 그룹사 KT MOS북부는 2020 한국 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무선 네트워크 운용부문 종합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KT MOS북부는 "세상의 모든 생활을 손안으로 이어주는 기업'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차별화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일관된 경영전략 체계 정립,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여 등 경영체계를 고객중심으로 변화했고 그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KT 전략채널지원본부 고충림 본부장은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과 KS-SQI 1위를 수상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KT는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맞춰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