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라이빗
사진=풀라이빗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플라이빗)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업무 협력을 위한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이빗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해치랩스가 축적한 전문 지식 및 기술력을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및 개발업무 서비스를 제공받고, 상장한 프로젝트들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 솔루션 Henesis를 지원한다. 특히 해치랩스의 고도화된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소스 코드 감사 도입으로 거래소 네트워크의 보안성을 높임과 동시에 프로젝트 상장 심사 관련 검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해치랩스는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디사이퍼)에서 스마트 컨트랙트에 관한 연구를 오랫동안 진행한 구성원들로 설립된 회사로써 국내 유명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거래소와 협력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해치랩스 김민석 이사(COO)는 “플라이빗 거래소의 상장 과정에서 안전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위해서 도움을 드려서 기쁘다."고 말했다.

오세경 플라이빗 마케팅 총괄 이사(CMO)는 “새롭게 구성된 BD 조직을 통해 전반적인 상장 시스템을 더욱 엄격하게 운영할 예정이며, 상장 절차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거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신뢰와 협업을 바탕으로 한 거버넌스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빗(Flybit)은 현재 서비스기획, CS, 컴플라이언스 등에 대한 신규·경력 인력 채용을 상시 채용으로 전환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