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T
제공=KT

KT가 '퓨처온'과 '5G 오픈랩'을 비대면 'R&D 전시 투어'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퓨처온은 혁신 기술을 체험하는, 5G 오픈랩은 5G 기술을 공유하는 전시 공간이다.

KT는 서초구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 이 공간들을 운영해왔지만, 코로나19로 문을 열지 못하게 되자 온라인으로 대신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양 전시관을 찾은 국내외 정부기관과 기업은 490개, 2888명에 달한다. 해외에서도 98개 기관 623명이 자리를 찾았다.

올해에는 8개 기관과 기업체, 85명만이 방문했다. 1월 24일부터는 전무하다. 사실상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KT는 언택트 R&D 전시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을 고민하던 이들에 기술력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KT가 운영하는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리얼 360'과 '나를', '비즈 콜라보' 중 1개로 실시간 소개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투어는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전시와 동일하게 언제든 영상통화와 채팅으로 전시 아이템 및 솔루션 추가 설명을 요청하고, 궁금한 부분을 즉석에서 질문하고 답을 해주는 방식이다.

참가를 원하는 국가나 기관은 프로그램을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절차를 거친 후 도슨트 연락을 받아 투어를 진행하면 된다.

첫 번째 투어 참가자는 인텔이었다. 인텔 백남기 전무는 “전례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기업의 비즈니스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온라인 투어는 언택트 환경에서도 파트너들과 어떻게 소통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신선한 시도라고 생각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 홍경표 융합기술원 원장은 “KT는 세계 최고 수준의 5G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고, 5G에 인공지능를 결합한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언택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퓨처온과 5G 오픈랩을 통해 한국의 앞선 ICT 기술력을 언택트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에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