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크르피치의 골 세레머니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삼성 크르피치의 골 세레머니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13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강원FC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6라운드경기가 열렸다. 수원삼성은 지난 시즌 강원FC와 전적에서 2승 1무로 강세를 보였으나 올해 힘겨운 시즌을 이어가는 수원삼성이 강원FC의 강세를 이어갈 것인지? 아니면 강원FC가 지난 시즌의 열세를 극복할지? 여부가 포인트였던 경기다.

 

전반 7분, 수원삼성은 크르피치가 명준재의 패스를 패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그대로 밀어 넣으며 선취 득점에 성공하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전반 29분 강원FC의 김경중이 신광훈의 패스를 이어받아 득점에 성공하며 1:1을 만들어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이 후, 양팀은 수차례 공방을 이어갔지만 특별한 찬스없이 1:1의 스코어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후반을 맞이해 63분 강원FC의 고무열이 왼쪽 측면에서 조재완의 크로스를 받아서 득점에 성공하면서 강원FC가 역전에 성공하며 2:1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82분 수원삼성의 김민우가 고승범의 패스를 이어받아 득점에 성공(84분 VAR판독)하며 경기는 다시 2:2로 균형을 맞췄다.

양팀은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하고 동점의 균형을 깨지 못한 채 경기를 2:2로 마무리했다. 

양팀은 승점을 1점씩 나눠갖기는 했지만, 강원FC는 다시 한 번 수원삼성의 벽을 넘지못하며 선두권 추격의 아쉬움을 남겼고, 수원삼성은 또 다시 승리를 가져가지 못하며 팀의 부진을 회복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남긴 경기로 마쳤다.

 

- 출전명단

수원삼성: 노동건(GK), 헨리, 민상기, 구대영(DF), 명준재, 고승범, 안토니스(교체: 후반 57분 염기훈), 박상혁, 김민우(MF), 타가트(교체: 후반 46분 한의권), 크르피치(교체: 71분 김건희) (FW)

교체: 안찬기, 양상민, 장호익, 염기훈, 김종우, 한의권, 김건희

 

강원FC: 이광연(GK), 신세계(교체: 후반 58분 채광훈), 임채민, 김영빈, 신광훈(DF), 한국영, 이현식(교체: 후반 60분 이영재), 고무열(MF), 조재완, 김경중(교체: 후반 86분 김지현), 김승대(FW)

교체: 이범수, 김오규, 채광훈, 이영재, 조지훈, 정지용, 김지현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