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고급 승용차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올해 초 내놓은 신형 SUV ‘GV80’ 디젤 모델의 엔진 보증기간이 두배로 연장된다. 최근 나타나 지적된 엔진 떨림 현상에 대한 소비자 보상 조치다.

현대차는 11일까지 출고된 GV80 디젤모델 전체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주요부품 보증기간을 10년 또는 20만㎞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기존 보증기간은 5년 또는 10만㎞였다.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보낸 안내문에서 “대부분 차량에서 간헐적 진동현상은 나타나지 않으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 보증연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달간 일부 GV80 디젤 모델에서는 주행 중 불안감을 느낄 정도의 강한 엔진 떨림 현상이 발생했다. GV80 구매자들은 인터넷 동호회와 언론에 문제를 제보하기 시작했고, 엔진 결함을 확인한 현대차는 “낮은 분당회전수(RPM)에서 장기간 운행할 경우, 엔진 내 카본(연료 찌꺼기)의 누적 정도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이라며 지난 5일부터 디젤 차량의 출고를 중단했다.

현대차 측은 “GV80 디젤 모델 진동 현상은 안전과는 무관하며, 현재 조치 방안을 마련하고 유효성 검증을 하고 있다”고 밝힌 상황이다. 지금까지 GV80 디젤차는 8000대가 출고됐고 대기 물량은 1만대에 달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