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주세종의 프리킥장면
FC서울 주세종의 프리킥장면

2020년 5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성남FC간의 K리그1 4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전반에는 양팀 모두 결정적 득점찬스 없이 거친압박과 치열한 공방전을 이어갔다. 전반 31분 서울은 패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성남의 파울로 얻어내서 주세종의 프리킥을 고요한이 다이빙헤더로 공격을 시도했으나 김영광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이후에도 42분 서울의 고요한이 왼발슈팅을 시도했으나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고, 44분 성남 양동현의 슈팅 또한 서울 골키퍼 유상훈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전반전이 종료됐다.

후반 역시 양팀은 치열한 공방을 이어졌고 66분 성남 양동현이 슈팅을 시도했지만 홍시우의 오프사이드로 찬스가 무산됐다. 72분, 서울은 김진야의 크로스가 고광민의 슈팅으로 이어졌으나 김영광의 선방에 막혔다.

양팀의 공세가 점점 거세지는 가운데 후반 80분 성남 이스칸데로프의 프리킥이 골대 오른쪽 그물을 스치며 득점찬스가 무산됐다. 하지만 성남은 후반 88분 이태희의 슈팅이 서울 골키퍼 유상훈의 선방으로 굴절돼 나오는 걸 토미가 그대로 쇄도하며 득점에 성공해 1:0을 만들어 0의 균형을 깼다.

이후 성남이 주도권을 잡으며 경기를 몰아 붙였지만, 서울은 마무리에 아쉬움을 드러내며 경기는 1:0 성남의 승리로 종료되며 승점 8점으로 3위로 순위가 상승시켰다.

 

출전명단

FC서울: 유상훈(GK), 김주성, 김남춘, 황현수(DF), 고광민, 주세종, 한승규(교체 86분 아드리아노), 한찬희(후반 60분 교체 조영욱), 김진야(MF), 박주영, 고요한(후반 60분 교체 알리바에프) (FW)

교체: 양한빈, 강상희, 김한길, 정현철, 알리바에프, 조영욱, 아드리아노

성남FC: 김영광(GK), 최오백(82분 교체 토미), 최지묵, 연제운, 이창용, 이태희(DF), 이재원(후반 53분 임선영), 권순형, 이스칸데로프(MF), 홍시후, 최병찬 (전반 31분 교체 양동현) (FW)

교체: 전종혁, 마상훈, 임선영, 김동현, 유인수, 토미, 양동현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