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네이버
제공=네이버

네이버도 유료 서비스를 새로 출시한다.

소비자들은 네이버의 서비스를 더 저렴하게 사용할뿐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정액제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소상공인과 제작자들도 더 많은 기회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네이버는 6월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멤버십은 쇼핑과 예약 등 서비스를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면 월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 적립을 해준다.

아울러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시리즈 쿠키 20개 ▲VIBE 음원 300회 듣기 ▲시리즈On 영화/방송 감상용 캐시 3,300원 ▲네이버클라우드 100GB 추가 이용권 ▲오디오북 대여 할인 쿠폰 중 4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추가 요금에 따라 혜택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 ▲‘VIBE 음원 300회 듣기’ 혜택을 선택하고 월 3500원을 추가 지불하면 ‘월간 스트리밍 무제한 서비스’를 ▲네이버클라우드 이용권을 선택하고 2200원 또는 7700원을 더하면 각각 200GB, 2TB로 추가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 등이다.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월 4900원이다. 6월 1일 오후 3시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후 1개월 간은 무료 프로모션으로 부담없이 체험해볼 수도 있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이용자 구매율을 높여 여러 소상공인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도 만들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기획한 한재영 리더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중소상공인들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마중물로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나아가 보다 다양한 창작자와 중소상공인이 조명되는 긍정적인 흐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