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산 착한 크라우드 펀딩에 동참 이어져 …펀딩 목표 2배 달성
우시산 착한 크라우드 펀딩에 동참 이어져 …펀딩 목표 2배 달성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0.04.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시산
사진=우시산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제공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해피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지 3일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우시산은 지난달 27일부터 5월 6일까지 ‘고래도시 울산을 덮친 코로나19’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우시산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인해 어려워진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취약계층 직원들의 일자리를 지켜내는 한편 고래,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지속하는 등 사회적기업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우시산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영향으로 3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0%나 감소하고 이에 따라 울산지역 매장 4곳을 잠정 폐쇄하는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아이들을 위한 지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공익적 활동을 통해 사회적기업으로 소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제껏 울산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다수의 공익적 활동을 펼쳐온 우시산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모집 3일 만인 지난달 29일 목표 금액 200만원을 달성한데 이어 현재(4월 2일) 기준 모집 금액이 517만원으로 목표치의 두 배를 넘어섰다.

우시산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 참여자들에게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이 직접 수작업으로 만든 고래 열쇠고리, 고래 인형 등 제품을 기부 금액별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버려진 페트병에서 추출한 솜과 원사 등을 업사이클링해 만들었다.

우시산 변의현 대표는 “많은 분들이 고래와 해양 생태계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우시산을 응원해주고 계신다”라며, “하루 빨리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앞장서는 울산지역을 대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써 제자리를 찾겠다”라고 밝혔다. 

우시산은 이미 2월에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고래 업사이클링 굿즈’에서 목표 금액의 10배를 모집하며 성료한 바 있다. 지난 펀딩 시 우시산은 울산지역 사회적기업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형편이 더욱 어려워진 대구, 경북 지역 취약계층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해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교재,  공책, 연필 등 학용품, 마스크, 고래 인형 ‘별까루’ 등이 담긴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한편 우시산은 고래보호 및 관련 유산을 보호하면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가치를 평가받아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기업 집중육성 프로그램인 스타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어 홍보, 마케팅 및 각종 포로보노 등을 지원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