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사전계약 대수가 하루 만에 1만대를 돌파했다. 1세대 엘란트라부터 이번 7세대까지 역대 아반떼 중 최대 기록이다.

현대차는 25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아반떼 첫 날 사전 계약대수가 1만58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기존 아반떼 한달 평균 판매대수 5175대의 약 두 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특히, 전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최근 5년간(2015~2019년) 국산 준중형 세단 수요가 무려 32%나 감소한 시장 상황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달성한 것이어서 의미가 적지 않다.

현대차 관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트림을 구성한 것이 고객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 적용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는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및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등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제동한다.

이 외에도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해 고객들의 기대 수준을 만족시켰다는 평이다.

코로나19로 막힌 수출길을 올 뉴 아반떼가 내수 시장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