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힘찬건설
사진=힘찬건설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선보이는 신규 브랜드 오피스텔 ‘고척 헤리움 더원’이 오는 26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주)피앤에스디벨롭먼트가 시행하고 (주)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척 헤리움 더원’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 76-14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19㎡ 총 242실, 근린생활시설 21실로 구성된다.‘고척 헤리움 더원’은 도보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의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등의 교통개발호재 수혜까지 예고돼 있다. 이와 함께 복합행정타운, 그린스마트밸리 복합지구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주변에 유통시설과 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가깝고, 대형건설사의 재개발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특히 지난 10년 동안 오피스텔 공급이 없었던 서울 구로구 고척동의 신규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높은 희소가치도 기대된다.

서울 주요 도심 이동 ‘편리’, 다양한 개발호재 및 풍부한 배후수요로 높은 미래가치 기대‘고척 헤리움 더원’은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여의도,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경인선 급행열차 정차역인 개봉역도 도보로 만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입지해있어 출퇴근 소요 시간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해 직장인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현재 공사 중에 있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2021년 예정)가 완공되면, 차량 이동도 더욱 수월해 질 전망이다.

대형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주목된다. ‘고척 헤리움 더원’ 주변에는 복합행정타운을 비롯해 그린스마트밸리, 대형건설사 재개발 아파트 등의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다. 먼저 복합행정타운은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 도서관, 보육시설, 시설관리공단 등이 입주하며 구로세무서도 이 곳에 들어서게 된다.
 
이어 그린스마트밸리는 오는 2028년 착공 예정으로 최고 50층 규모 건물 등을 포함한 주거·업무·상업·문화 복합지구로, 다양한 관련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 개발을 본격화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곳에는 아파트와 함께 대형 상업 및 마트시설(아이파크몰, 코스트코)이 들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고척스카이돔 구장을 비롯해 구로성심병원, 킴스클럽, 2001아울렛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양천 수변공원도 가까워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차량을 통해 10분 내외로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유통시설까지 갈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도보생활권에 동양미래대학교와 고척공구상가, 병원 및 유통단지 등 근무종사자가 약 2만5천명에 달한다는 점에서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의도, G밸리 구로단지 등 서남쪽으로 생활권을 확장하면 직주근접 종사자가 약 36만 명까지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인근 업무지역 수요자를 고려한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맞춤형 평면을 선사한다. 우선 남향 위주의 세대 구성을 통해 쾌적함을 극대화했고,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보일러실을 외부에 설치해 소음 방지 및 공간 활용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어 모든 가구를 프리미엄 브랜드인 ‘한샘’ 제품으로 배치해 완성도를 더하고, 신발장 내부에 항균탈취기를 장착해 일상의 품격을 높였다. 또한 10인치 통합형월패드를 통해 보안을 비롯해 실내 환기, 조명 등을 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모든 세대 편복도 배치를 통한 프라이버시 강화, 사각지대 없는 보안 시스템 및 자전거보관소 등으로 입주민 편의를 높였다.
 
브랜드 가치도 주목된다. 힘찬건설의 오피스텔 브랜드 ‘헤리움’은 미사, 위례, 인하대역, 다산, 배곧 등 전국 곳곳에서 성공분양을 이끌었다. 힘찬건설은 혁신적인 평면으로 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업무시설(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의 인텔리전트 빌딩 건설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 위기 극복을 위한 1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고척 헤리움 더원’ 분양 홍보관의 코로나19 방역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도 주목할 만하다. 홍보관 방문객들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사용하여 이상체온을 확인하고, 손 소독제 3만개를 마련해 상담 고객을 위한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홍보관이 위치한 건물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로 방문객들의 체온을 상시 체크하고, 1일 1회 자체 방역 및 전문방역업체인 세스코를 통해 주 1회 방역 등 철저한 살균 및 소독을 실시한다.‘고척 헤리움 더원’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 182-4 대륭포스트타워3차 101호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