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 2월 중고차 '내차팔기' 대표시세 [사진제공=AJ셀카]

중고차 시장에서 대형 및 다인승 차량인 패밀리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3월은 입학과 신규 입사 등 다양한 이슈가 있고, 특히 가족 나들이를 위한 패밀리카 수요가 높아지는 중고차 거래 성수기로 꼽힌다. AJ셀카는 24일 ‘중고차 내차팔기 대표시세’를 공개하며 예년과 같이 매물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한 매매 회원사들이 발빠르게 매물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했다.

AJ셀카에 따르면, 이번 2월에 가장 높은 시세 증가율을 보인 모델은 5%의 상승률을 보인 기아자동차 더 뉴 K9로 나타났다. 지난 하반기 동안 더 뉴 K9을 포함한 중·대형 세단들은 신모델 출시, 단종 등의 이슈에도 AJ셀카 내차팔기에서 단 한번도 시세상승 1위를 기록한적이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다.

현대자동차 그랜드 스타렉스와 기아차 올 뉴 카니발도 이어 각각 4%, 2%의 상승률을 보였다. 두 모델 모두 레저용 패밀리카로 사랑받고 있고, 특히 카니발은 올 하반기 풀체인지를 앞두면서 점차 시세가 상승하는 모양새다.

지난달에 중고차 시장에서 오랜만에 강세를 보이며 시세 상승 1위를 차지했던 모델 기아차 더 뉴 모닝은 이달 9%까지 하락했다.

한편 AJ셀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는 판매차량의 번호와 연락처만 등록하면 차량점검, 온라인경쟁입찰, 차량대금 및 탁송까지 AJ셀카가 고객을 방문해 중고차 판매의 모든 과정을 중개해준다. 매월 AJ셀카가 공개하는 대표시세는 내차팔기를 통해 판매 완료된 차종 중 가장 높은 거래량을 보인 상위 20개 모델의 평균 시세를 취합한 데이터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