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교류 MOU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교류 MOU 체결”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0.02.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원주 소재)에서 개최된 업무 협약식에는 인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박경필 상임감사를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감사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내부통제 취약․우수분야 관련 정보교류, 내부감사 품질향상 사례 공유, 자회사 관리체계 고도화 및 리스크관리 노하우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인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공항공사의 내부통제 및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성과와 경영성과 제고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지난 해 안전보건공단, ㈜강원랜드와 감사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한국공항공사, 인천시 소재 공공기관 등 공항공사 업무와 연관된 타 기관과의 업무교류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