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국내에서 4만7591대, 해외에서 25만6485대 등 국내외 시장에서 모두 30만4076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6% 감소한 수치다.


국내에서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3% 감소한 4만7591대를 판매했다. 현대차의 1월 국내 판매는 설 명절로 인한 근무 일수 감소가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세단은 그랜저가 935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쏘나타 6423대, 아반떼 2638대 등 총 1만8691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5173대, 싼타페 3204대, 코나 1835 등 총 1만3769대가 판매됐다. 특히 현대차의 1월 판매는 근무 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 모델들의 판매 성장이 두드러졌다.

지난해 동월과 비교해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4배(270대→1012대)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과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도 각각 40.9%와 0.7% 성장하는 등 전체 하이브리드카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43.5% 증가한 4069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모두 1만128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003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1186대, G90가 830대, G70가 637대 판매되는 등 총 3000대가 팔렸다. 지난 1월 15일 럭셔리 SUV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제네시스의 첫 SUV 모델 GV80는 근무일수 기준 10일 만에 누적 계약 대수가 2만 대에 육박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갔다.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0.6% 증가한 25만6485 대를 판매했다. 해외 판매는 북미와 중남미 시장, 아시아·중동 시장 등의 판매 호조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자동차 산업 위축에도 불구하고 소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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