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전문쇼핑몰 와싸다닷컴(대표:변원근)이 지난 22일 금요일 오후 7시 본사 건물 4층에서 종합문화강좌 ‘와인의 종주국 프랑스 와인’을 개최했다.

오디오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었던 이번 강의 현장에서는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며 프랑스 와인의 주생산 단지와 관련된 전문지식, 프랑스 와인의 특징 및 의미와 관련된 자세한 설명을 만날 수 있었다. 또한 오디오 전문 기업에서 주최 주관한 행사인 만큼 다양한 고가의 최신 장비를 활용한 청음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신성호 강사는 “프랑스 와인에 대한 설명의 깊이를 더하고, 오디오와 와인의 맛을 하나의 하모니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와 자리를 마련해 주신 와싸다닷컴 관계자 분들과 시종일관 깊은 관심을 보여주신 참가자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함께 했던 한 참가자는 “평소 레드와인을 즐겨 이 자리에 함께 하게 되었다. 가을 밤과 너무 잘 어울리는 음악을 다양한 음향장비를 통해 풍성하게 즐기면서 와인을 마시고 그에 대한 깊고 다양한 지식까지 배워가게 되어 마음까지 풍성해진 기분이다. 앞으로는 화이트와인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다. 기업의 특색을 잘 활용하면서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런 행사가 추후에도 자주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와싸다닷컴의 변원근 대표는 “고객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대한민국 오디오 관련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해 보았던 작은 문화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 감사하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 하기 위해 편협하게 준비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다. 이런 마음을 좋은 의도로 받아들여 주시고 이 자리를 함께 즐겨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하며, “추후에도 꾸준히 라이프 스타일, 인문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아름다운 오디오 선율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행사를 마련해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과 해당 분야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마련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의를 담당했던 신성호는 통찰력과 전문성이 높은 와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정평이 난 강사로 각종 와인 행사 국내 최대 진행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와인 천재가 된 홍대리’의 저자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