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 ‘U+tv’에서 매튜 본 ‘백조의 호수’ 신작 등 올해 최고 공연, 전시 콘텐츠 25편을 다음달 15일(일)까지 무료로 독점 제공하는 ‘U+tv 아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U+tv 아트 페스티벌은 국내외 문화예술계에서 화제가 된 공연, 전시를 선별해 TV 최초로 선보이는 LG유플러스의 특별 기획이다.

제공 콘텐츠로는 올해 10월 LG아트센터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호평 받은 천재 연출가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신작과 ▲내년 100주년을 맞는 유럽 최대 클래식 축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2019’의 인기 공연 ▲국내 미술전시 중 최다 관객 동원한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영국 특별전을 담은 ‘데이비드 호크니 영국 특별전’ ▲평화를 연주하는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 마의 ‘요요 마 바흐 프로젝트’ ▲세계 최대 팝 페스티벌 ‘글라스톤베리 2019’ 등이 있다.

외에도 ▲우리나라 대표 뮤지컬 ‘명성황후’ ▲유니버설발레단의 ‘지젤’ ▲건반 위의 구도자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리사이틀 등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된 국내 작품들을 TV 최초, 독점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정대윤 미디어콘텐츠담당은 “순수한 감동과 창의적 사고에 도움을 주는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U+tv 아트 페스티벌을 기획했다”며 “예술을 향유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U+tv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감동의 문화예술 콘텐츠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웨스트엔드 대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기념공연, 다빈치 현존 그림 중 최다 작품을 선보인 영국 특별전을 영상으로 담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 콘서트 등 200편 이상의 공연, 전시 콘텐츠를 모두 무료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