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인천공항공사,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 김지훈 기자
  • 승인 2019.11.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 및 인천국제공항 등 인천지역과 연계 가능한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기반 스타트업의 창업지원 등 역량강화를 위해 29일까지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사의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은 인천공항 및 인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지역기반 스타트업의 창업지원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이며 인천지역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거나, 본 사업기간 내에 인천으로 이전 예정인 기업이 대상이며, 창업 후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공사는 접수마감 이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류 및 대면 평가를 거쳐 12월 중에 10개 내외의 업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각 업체당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 된다.

이 뿐만 아니라 최종 선정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투자 협력사 매칭 △타 사업화 프로젝트 우선 추천 △인천지역 창업 펀드 연계 등을 지원하며, △ 본 육성사업 종료 후 우수업체에 한하여 공항 내 영업 기회 또는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도 일정기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 있는 사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내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더 나아가 국내 창업생태계 전체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