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E-클래스 기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에 세 번째로 출시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지난 7월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를 달성한 E-클래스(W213)에 최초로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프리미엄 세단의 안락함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신차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90kW 전기 모터, 13.5 kWh로 증가한 리튬 이온 배터리가 조화를 이룬다. 1회 충전 시 최대31 km(국내기준/유럽 기준 50 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 모드로만 주행 시에도 13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다.

주행 모드는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7890만 원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