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4 컨버터블이 독일 뮌헨에서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카스쿠프가 포착한 M4는 ‘콘셉 4(concept 4)’의 몇 가지 스타일링 포인트를 가져와 진화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상세한 것은 알기 힘들지만, 테스트 차량은 가느다란 헤드라이트와 커다란 그릴이 눈길을 끈다. 아래쪽을 보면 큰 공기 흡입구가 있는 공격적인 프런트 범퍼를 예상할 수 있다.

뒤쪽으로 시선을 옮기면 불룩한 펜더 플레어와 공기역학적 사이드 스커트가 확인된다. 파란색 캘리퍼를 장착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뒷받침되는 상향식 벨트라인과 경량 휠도 눈에 띈다.

가장 큰 변화는 접을 수 있는 소프트톱의 복귀다. 새로운 소프트톱을 장착해 차체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후면부는 4개의 배기구와 공격적인 리어 스포일러는 고출력을 암시한다.

실내의 경우 3시리즈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가죽으로 싸인 M 스티어링 휠과 많은 M 배지를 포함한 스포티한 포인트가 예상된다.

외신들은 X3M 및 X4M과 동일한 3.0리터 M 트윈 파워 터보 엔진을 예상하고 있다. 이 엔진은 473마력, 59kg.m를 발휘한다. BMW는 또한 503마력, 59kg.m의 보다 강력한 컴피티션 모델도 있다.

M3와 M4를 둘러싼 소문은 많지만, 전체적으로 이 모델들은 6단 수동과 8단 자동 변속기 뿐만 아니라 후륜 및 사륜구동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M4는 내년 데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