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A/S 서비스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자사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르노삼성은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됐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9년째를 맞이 한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는 매년 1회 표본규모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소비자만족도 조사다. 독립적이면서 중립적인 소비자 평가를 지향해 대표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르노삼성은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기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위한 오감만족키트 제공, 르노삼성자동차 재구매시 차량 가격 추가 할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구매가 이뤄진 후에도 소비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이번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했던 다양한 노력들이 고객 감동으로 결실을 맺어 이뤄낸 성과"라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