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팟(AirPot)’을 전개하고 있는 ㈜도경21(대표 신익조)이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19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한다. 

도경21 이번 2019 오토살롱위크에서는 가시광 활성 가능한 광촉매 기술을 적용해 오존이 발생하지 않는 인체 무해 차량용 공기 청정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경 21의 공기청정기는 가시광선으로 광촉매를 활성화하는 기술을 적용, 담배 연기, 바이러스, 세균, 각종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등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 입자 구조를 분해해 배출하면서 오존도 발생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고 한다.

도경 21 공기청정기는 지난해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중소기업 유망 우수제품 'HIT 500'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현대자동차의 자동차용품 쇼핑몰 ‘기아 레드멤버스’와 ‘현대 블루멤버스’ 쇼핑몰을 비롯한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홍콩, 벨기에,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지에 수출되고 있다.  

㈜도경21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대기 중의 미세먼지로 공기 청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며 극한의 청정 기술을 위해 업계에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2019오토위크살롱에서 자외선 대신 가시광선으로 광촉매를 활성화시키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돼 오존 발생 걱정 없는 제품을 선보이며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9 오토살롱위크는 10월 3일부터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자동차의 성능과 기술을 선도하는 튜닝, 정비, 카케어, 공유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