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 및 커뮤니티 시설 갖춰 내 집 근처에서 쾌적한 삶 누릴 수 있어

사진=대림산업.
사진=대림산업.

우수한 주거여건을 갖춘 아파트들이 인기몰이 중이다. 삶의 질에 중점을 둔 사회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주거지 선택 시 차별화된 주거가치를 최우선 조건으로 꼽기 때문이다.

또한 입지 조건만을 따지던 예전과는 달리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 단지가 높은 관심을 받는 것이다.

이에 공원, 산, 강, 호수 등 인접한 자연환경 및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들은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어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분양시장에서도 단지 인근 우수한 그린 인프라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의 선전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공급된 ‘힐스테이트 녹번역’은 백련산과 맞닿아 있으며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다. 이후 진행된 청약에서 336세대 모집에 11,455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59대 1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5월 공급된 ‘화명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앞으로 대천천이 흐르는 수변 단지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일부세대에선 낙동강 조망이 가능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입소문을 탔다. 또한 자연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숲속운동공간 및 시니어 세대를 위한 로맨스 가든 및 등을 조성했는데, 단지는 평균 71.4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 모든 주택형이 청약을 마감했다.

오는 10월에도 단지 인근에서 자연환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신규 분양단지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은 10월 중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79-39번지 (도마변동8재정비촉진구역) 일원에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4층, 20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81세대의 빅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1441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내 29,116.54㎡ 규모의 조경시설과 중앙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유등천과도 가까워 우수한 숲세권을 자랑한다. 특히 일부세대에선 유등천을 바라볼 수 있는 쾌적한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도마실 국민체육센터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체육프로그램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스터디룸, GX룸, 미니짐, 스크린골프, 실내놀이터 등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적용될 예정이다.

같은 달 대우건설은 여주시 교동지구 도시개발구역인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5-9번지 일원에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551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가까이에 황학산과 황학산 수목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작은도서관 및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전북 전주시 효자동 1가 166-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7층, 17개 동, 전용면적 59~101㎡, 총 1,248세대로 조성되며 이 중 905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인근으로 효자공원, 산너머공원 등이 위치하며 반경 1km 내에 서산이 위치한다. 옥상정원, 상상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갈 계획이다.

효성중공업은 10월 대구 수성구 만촌역 바로 앞에 주상복합단지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을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8층, 전용면적 84㎡의 아파트 152세대와 전용면적 75~84㎡의 오피스텔 135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연호산과 무학산에 가까워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주차장 내 구역에는 세대창고를 설치하고 각 세대별로 보안을 위한 디지털 도어락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