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평생학습원(마천로35길 12) 4분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나를 찾아 떠나는 배움으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총 8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분기에는 최근 대중에게 취미생활로 각광 받는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나의 식생활 문제점을 진단하고 내 몸에 맞는 음식 섭취법을 배우는 ‘힐링 약선음식’ ▲ 재무설계, 상속, 각종 금융정보 등을 통해 실제적인 노후설계를 돕는 ‘현명한 자산관리’ ▲ 장기 여행의 준비와 노하우를 알려주는 ‘한달에 한도시 유럽에서 한달살기’ 등이 준비 됐다.

교육일정은 10월 7일부터 12월 24일까지이며, 프로그램에 따라 4회~12회까지 운영된다. 이화복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강사, 홍유진 대한여행작가협회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매회 2시간씩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각 프로그램 개강 전까지 가능하다.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정원에 맞춰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금미경 교육협력과장은 “평생교육을 통하여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에 주력했다.”면서 “많이 참여하셔서 배움으로 더욱 풍성한 가을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