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시장에서 7771대, 수출 5216대를 기록하는 등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한 총 1만2987대의 월 판매실적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9.3% 증가한 8월 내수 판매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차종은 THE NEW QM6였다. THE NEW QM6는 전월 대비 5.7% 증가한 4507대 판매되며 내수판매를 주도했다. LPG SUV인 LPe 모델은 전체 QM6 판매의 61.3%를 차지(전월 대비 2.3% 증가)하며, THE NEW QM6 판매성장을 이끌었다. 

아울러 SM6는 1140대가 판매됐으며, 이 가운데 가솔린모델이 72%를 차지했다. LPG 모델 역시 30% 가까운 비중을 유지했다. 8월 르노삼성 전체 LPG 모델 판매대수는 3293대로, 전체 판매대수의 42.4%를 차지하는 등 승용 LPG시장에서의 확실한 입지를 구축했다.

르노 마스터는 328대 판매되며 전월 대비 40.8%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 중 마스터 밴이 172대, 마스터 버스가 156대 판매됐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스터 밴에 대해서는 9월1일 CJ오쇼핑을 통해 판매 채널 다변화를 시도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