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019년 8월 글로벌시장에서 국내 4만3362대, 해외 18만 5509대 등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22만887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9% 감소, 해외 판매는 3.0% 증가한 수치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K7(6961대)으로, 2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승용 모델은 △모닝 4037대 △K3 3252대 △K5 2389대 등 총 1만9562대가 판매됐다.

RV 모델은 셀토스가 6109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카니발 4780대 △쏘렌토 3476대 △니로 1721대 등 총 1만8656대가 판매됐다. 특히 셀토스는 출시 한 달 만에 소형 SUV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또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4968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144대가 팔렸다.

기아차는 이번 달 출시 예정인 모하비 상품성개선모델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앞세워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해외시장에서 차종별로 스포티지가 3만6290대 팔리며 해외 최대 판매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리오(프라이드) 2만4704대 △K3(포르테) 2만2167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신차 출시, 신흥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차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으로 글로벌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판매 모멘텀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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