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19년 8월 국내 5만2897대, 해외 31만148대를 포함 전 세계시장에서 총 36만3045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9.7% 감소, 해외 판매는 5.5% 감소한 수치다.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9.7% 감소한 5만2897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쏘나타(LF 1861대·하이브리드 모델 985대 포함)가 8393대 팔리며 국내판매를 이끌었으며,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1153대 포함)가 5514대, 아반떼가 4893대 등 총 2만12대가 팔렸다.

 전년 동월 대비 42.7%의 성장세를 보인 신형 쏘나타는 이달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의 고객인도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향후 터보모델도 투입되는 만큼 하반기에도 판매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RV는 △싼타페 6858대 △베뉴 3701대 △투싼 2583대 △코나(EV 1008대·HEV 5대 포함) 2474대 △팰리세이드 2304대 등 총 1만8167대가 팔렸다. 이와 함께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8434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1703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071대 △G70 1471대 △G90 1039대 판매되며 총 4581대가 판매됐다.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 기관 J.D 파워가 실시한 신차품질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1위에 등극한 제네시스는 연이은 호평에 힘입어 G90와 G70가 각각 전년 동월 대비 156.5%, 29.3%의 판매성장을 달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싼타페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며 "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고객인도가 진행되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8월 해외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5% 감소한 31만148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중남미, 러시아 등 신흥 시장에서의 수요 위축과 판매부진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