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가 7월 한 달간 등록된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등록대수, 문의건수, 조회수를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매물은 늘고 문의건수와 조회수는 전월 대비 평균 18.1% 줄었다. 한 달 동안 관심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혼다로 22.9% 줄었으며, 5개 일본 브랜드 중 국내 판매량이 가장 많은 렉서스 차량의 조회수도 20.9% 줄었다.

SK엔카닷컴에 등록된 △토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혼다 총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관심도가 일제히 하락했고 혼다를 제외한 4개 브랜드 차량의 문의건수는 전월 대비 15% 이상 줄었다. 특히 인피니티 차량에 대한 문의가 20.6%로 가장 크게 줄었고, 렉서스 차량에 대한 문의도 19.9% 줄었다.

일본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든 반면 매물은 증가했다. SK엔카닷컴의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전월 대비 신규등록대수 증감률을 집계한 결과 평균 28.4% 늘어났다. 혼다 증가율이 40.2%로 가장 컸고 △토요타 32.2% △닛산 32.1% △인피니티 25.4% △렉서스 12.0% 증가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일본 수출규제 이슈 이후 일본차에 대한 문의나 조회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신규등록대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지속한다면 곧 시세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