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2019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7418억 원과 영업이익 1071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2% 감소했다. 같은기간 영업이익률은 6.1%로 나타났다.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 이상 떨어졌고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2%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17인치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을 전년 동기 2.8%포인트 늘어난 54.9%로 늘렸다. 반면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심리 둔화와 완성차 수요 부진의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향후 미국 테네시공장 안정화에 따른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주요 시장에서의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할 계획"이라며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 제공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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