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고 레이싱팀,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 라운드 우승
인디고 레이싱팀,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 라운드 우승
  • 김범준
  • 승인 2019.08.03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인디고 레이싱팀의 마뉴엘 매츠너 드라이버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인디고 레이싱팀의 마뉴엘 매츠너 드라이버(사진=김준범 기자)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이 전라남도 영암의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진행된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35.9도, 트랙 노면의 온도는 49.4도, 습도는 52%, 바람은 0km/h. 바람 한 점 없는 무더운 날씨로 서 있기만 해도 온몸에 땀이 흐르는 상황 가운데도 드라이버들의 집중력은 흐트러짐 없이 레이스는 짜릿하게 진행됐다.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사진=김범준 기자)

초반 레이스 첫 코너 중위권에서 컨택이 있었지만 큰 영양 없이 진행된 레이스. 2위로 달리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엔트리 #911 타나르트 사티엔트히라쿨이 4, 5번 코너에서 GT4 클래스 엔트리 77번, GT3 클래스 911번  두 대의 차량에 추월을 당해 3위로 밀려났다. 


하지만, 블랑팡 레이스의 규정인 의무 피트 스탑 타임 때 페이스 업 전략을 통해 순위를 2위까지 끌어올린 후 파트너 드라이버인 마뉴엘 메츠너에게 시트를 넘겼다. 마뉴엘 메츠너는 레이스가 시작된지 42분 때 선두 앞에 있던 후미인 GT4 클래스 엔트리 77번이 선두인 엔트리 #911번과 레코드 라인이 겹치는 상황 가운데 5번 코너 아웃사이드로 추월 1위의 자리를 탈환했고 2위와 4.809초 차이로 벌렸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은 총 경기 시간 1:00:27.528(총 27랩)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체커를 받으며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인디고 레이싱팀이 포디움에 자리하였다.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인디고 레이싱팀이 포디움에 자리했다.(사진=김범준 기자)

홈 그라운드인 대한민국 영암F1 코리아 인터네셔널 서킷에서 첫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를 우승한 인디고 레이싱팀의 분위기는 한층 더 올라갔다.

우승 직후 로엘로프 브루인스(최명길)는 "오랜만에 영암 서킷에서 우승을 해서 기분이 최고다. 오전 예선 1차 때 폴 포지션을 획득했고 모든 상황이 만족스러웠다. 다만 첫 스타트 랩 때 뒤따라 오던 레이스카들과 경합을 펼치던 도중 코너에서 어쩔 수 없이 3위로 순위가 변경되었지만 페이스업을 하여 순위를 올리면서 파트너인 마뉴엘 메츠너에게 시트를 넘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인디고레이싱팀은 단체 기념 사진을 위해 레이스카 앞에 서 있다.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9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인디고레이싱팀(사진=김범준 기자)

마뉴엘 메츠너는 "코리아 인터네셔널 서킷에서 우승을 해서 감격스럽다. 로엘로프 브루인스(최명길)이 폴포지션 출발 후 비록 첫 랩에서 3위로 순위가 밀려났지만 드라이버 교체 후 한 대 한 대 씩 추월할 수 있었다. 특히 GT4 클래스의 엔트리#77번이 선두와 레코드 라인이 겹치는 때를 놓치지 않고 추월에 성공해 1위에 오를 수  있었다. 인디고 레이싱팀에 우승을 안겨줄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4일 진행될 경기도 쉽진 않을 것으로 본다. 특히 오늘 우승으로 의무 피트인 패널티 15초가 부과 되었기에 내일 있을 레이스 첫 랩 때 순위를 지키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최명길 선수가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최명길 선수가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한편,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10 라운드 결승은 4일 영암 F1 코리아 인터네셔널 서킷에서 오후 12시 20분에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