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미디어 및 일반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BMW 프레스클럽'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BMW 프레스클럽은 국내에서 BMW 관련 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으며, BMW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또 미디어뿐 아니라 일반인에게 모두 공개돼 투명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BMW 프레스클럽은 기존의 일방적 정보 전달 방식을 넘어서 미디어와 일반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오픈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변화됐다.

우선 기존처럼 배포 보도자료 게재뿐 아니라 BMW가 기획한 다양한 주제의 기획자료 및 소개 자료를 게재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BMW 미디어 이벤트를 고지하고, 각종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자료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며, 미디어를 위한 실시간 구독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BMW 그룹 본사를 포함해 브랜드와 기업의 이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함께 논란이 있는 이슈에 대한 투명한 회사의 입장(Statement)을 제공하고, 가짜 뉴스(Fake News)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프레스클럽 리뉴얼 오픈과 더불어 미디어 대상의 오프라인 토론 공간인 'BMW 오토살롱(Auto Salon)'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BMW 오토살롱은 자동차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새로운 형태의 행사로, 자동차 문화, 브랜드 이슈, 미래 테크놀로지와 함께 다양한 사회 및 문화적 주제를 다루는 BMW만의 미디어 살롱 문화를 표방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