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부터 스타일러까지,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 나기

사진=코오롱스포츠.
사진=코오롱스포츠.

 

지난해 여름 더위는 역대급이었다. 올해 역시 7월 초 최고 온도가 예년 평균 기온을 훌쩍 뛰어넘으면서 올 여름도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매일 출퇴근 땀으로 고생하고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직장인들의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숙면부터 출퇴근 후까지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쿨 아이템을 소개한다.

■ 혼족들을 위한 가성비 매트리스
열대야 속에서 숙면을 취하기란 여간 쉽지 않다. 마치 전기장판을 켠 듯 뜨겁게 느껴지는 침대 매트리스는 불면증에 한 몫을 한다. 특히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경우, 밤새 에어컨을 가동하기엔 전기세 부담이 크다. 출근 시간은 다가오는데 무더위로 잠이 오지 않는 혼족들을 위한 쿨링 아이템이 있다. 매트리스를 바꾸지 않고도 시원한 매트리스에 잘 수 있는 법. 냉감 소재의 쿨 토퍼가 정답이다.

매트리스 전문 기업 지누스의 '메모리폼 쿨 토퍼'는 매트리스 레이어 일부를 체온 조절 기능을 갖춘 젤 메모리폼으로 구성되며, 매트리스를 감싸는 섬유는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쿨링 패브릭으로 손이 닿는 순간부터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지누스의 토퍼가 눈길을 끄는 건 바로 합리적인 가격이다. 혼족, 일코노미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금액적인 부담감을 줄여 줄 가성비 아이템들이 눈길을 끄는 요즘, 금액 부담이 적지 않은 매트리스는 더욱 가성비가 중요할 터. 슈퍼싱글 기준 12만원대로 고퀄리티의 매트리스를 만날 수 있는 지누스의 쿨 토퍼로 열대야 속 불면증 극복 해보자.

■ 출퇴근길에도 지치지 마오
한 여름의 출근길은 그야말로 땀과의 전쟁이다. 버스를 기다리고, 지하철을 갈아타고 무더위 속에서 부지런히 출근하다 보면 땀 범벅이 되는 건 시간문제다. 특히 백팩을 따라 축축하게 젖은 어깨와 등은 출근 후까지도 불쾌함을 초래한다. 이에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쿨 백팩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스포츠의 '쿨팩 듀얼'은 백팩 안쪽에 쿨링 서클을 장착하여 시원한 바람 속에서의 출근길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한 쿨팩 듀얼은 기존에 등에만 있었던 쿨링 써클이 등과 목 부분에 장착되어 보다 훨씬 시원해진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백팩에 내장된 USB연결 단자에 보조배터리를 연결한 뒤 어깨 끈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송풍기가 작동되며, 바람 단계도 약풍, 강풍으로 조절 가능하다. 바람 세기에 따라 배터리 유지 기간은 7~12시간 이내로 사용 가능해 출퇴근길은 물론, 각종 미팅을 오가는 길까지도 추가 충전 없이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퇴근 후엔 상쾌하게 충전
여름철 직장인 꼴불견 복장 1위는 땀 냄새 나는 옷이다. 빨래를 하는데도 습한 날씨 탓에 퀴퀴한 냄새가 나기 일쑤며, 옷장에 보관해 둔 의류마저 꿉꿉하다. 땀으로 오염되기 쉽고 세탁이 까다로운 의류 관리는 퇴근 후 직장인들의 2차 고민이다. 특히 자기 관리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며 의류 관리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는 2011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의류 관리기로, 현재는 생활가전 시장 필수 가전 제품이 되었다. 최대 200회까지 흔들어 털어주는 무빙행어가 바람으로 털리지 않는 미세먼지까지도 깔끔하게 털어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활용이 유용하다. 또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세균을 99.9%까지 살균해주는 트루스팀 기능, 옷감 손상 없이 습기만 빼내어 보송하게 의류를 건조시켜주는 히트펌프 저온제습 건조 기술로 세탁소에 맡기는 것보다 더 깔끔하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 땀 냄새부터 습한 냄새까지 각종 여름철 냄새들을 날려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