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친환경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 친환경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국내 일평균 일조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총 1300㎞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을 할 수 있다.

또한 동급 최고 수준 연비인 20.1㎞/l을 갖췄고 ▲능동 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사양 등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현대차는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능동 변속제어 기술(ASC·Active Shift Control)을 적용했다.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 기술은 제어 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 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높은 구현을 선보인다.

또한 ▲빌트인 캠(Built-in Cam) ▲현대 디지털 키 ▲음성인식 공조제어 ▲개인화 프로필 등을 탑재해 상품성이 눈에 띄게 향상됐다. 음성인식 공조제어는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를 활용한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를 통해 구현이 가능하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f.m의 동력성능과 기존 모델(HEV)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ℓ의 연비를 갖췄다. 판매 가격은 ▲스마트 2754만원 ▲프리미엄 2961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3130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330만원 ▲인스퍼레이션 3599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쏘나타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스마트 디바이스로 진화시키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로, 지난 5월과 6월에는 국내 판매량 1위를 달성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신형 쏘나타가 몰고 온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이어감은 물론 중형 세단 시장에서 쏘나타의 입지를 더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