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 링크(EASY LINK)' 탑재
르노삼성,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 링크(EASY LINK)' 탑재
  • 윤지성
  • 승인 2019.07.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THE NEW QM6에 음성인식 기반의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인 '이지 링크(EASY LINK)'를 탑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행정보 및 차량상태를 알려주는 정보 요소와 멀티미디어 재생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첨단 장비다. 르노 삼성의 '이지 링크'는 기본적으로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한 일반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별도로 스티어링 휠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오직 발화어만으로 인식하는 타입이어서 더욱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T가 다수 IT회사와 협업한 내비게이션 원내비를 장착했으며 △인포테인먼트(지니뮤직·음성뉴스·팟캐스트·날씨정보) △감성채팅 △차량매뉴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이동에 따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까지 실시간 체크해 손쉽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8.7인치 S-LINK가 장착된 차량에 액세서리로 적용 가능하며, 우선적으로 지난 6월18일 출시한 THE NEW QM6에 탑재 가능하다. 르노삼성은 이전 QM6 모델 구입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향후 출시할 신모델에도 해당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