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기중앙회.
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0일~21일 양일 간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2019년 단체표준 활성화 및 인증단체 소통 워크숍’을 개최, 단체표준 활성화와 인증업무 신뢰성 제고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단체표준 인증단체 지도·점검에서 나타난 각 인증단체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부적합 사례에 대해서는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인증단체가 인증업무규정에 근거한 절차나 방법을 통한 공정한 인증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단체표준과 인증업무를 수행하는 협동조합 및 협회 등 40여개 단체 70여명의 담당자가 참석해 분임토의를 통한 단체표준 활성화 관련 주요 주제별 실행과제를 논의하고 제도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의 기회를 가졌다.

 


아울러,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의 민간표준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단체표준 정책방향 설명과 함께 ▲마케팅스페셜리스트 맹명관 박사의 4차산업혁명시대의 생존대응전략 ▲단체표준과 제조물책임보험제도 연계방안 ▲재미있는 표준의 역사 등 표준화 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중기중앙회 박경미 단체표준국장은 “단체표준사무국이 2015년 11월 중앙회로 이관된 후 단체표준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강화와 활성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며 “단체표준 제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인증단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데 이번 워크숍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