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은 ‘신형 리프’ 홍보 캠페인 ‘닛산 일렉트릭 주스바’를 성황리에 마치고 해당 수익금 전액을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에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전기차 리프(All-New Nissan LEAF)에 적용된 ‘V2X(Vehicle to Everything)’ 기술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신형 리프의 V2X 기술로 차량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추출한 후 이를 활용해 주방 기기를 작동함으로써 주스를 제조해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닛산의 V2X는 에너지 관리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운전자들에게 더 높은 경제성과 연결성을 제공하는 양방향 충전 지원 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주스 가격을 자율적으로 책정해 지불하는 형식의 기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한 수익금은 녹색소비자연대가 운영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 사업’에 기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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