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S90 엑설런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90 엑설런스는 기존 S90보다 휠베이스를 119㎜ 늘린 것. 외관은  20인치 실버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과 크롬 마감한 B/C필러, 엑설런스 레터링을 포함한 프론트 펜서 및 도어 몰딩 등으로 차별화했다.

실내는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윈도우,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로 외부 소음 유입을 차단하며 바워스&윌킨스 19스피커 음향 시스템으로 감성품질을 높였다. 실내공기청정 시스템(Interior Air Quality System)과 4존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4 Zone Temperature Control)으로 쾌적함을 확보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독립식 리클라이닝과 4방향 전자동 요추 지지대 기능을 갖췄다. 리어 센터 콘솔은 팝업식 4.3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좌석과 실내 온도를 별도로 조절할 수 있으며 16ℓ 냉장고와 LED 조명, 냉난방 기능의 오레포스(Orrefors) 수공예 크리스털 컵홀더를 마련했다. 가죽으로 마감한 2개의 접이식 테이블과 태블릿 PC를 보관할 수 있는 사이드 포켓, 230/110V 전원 콘센트(150W)와 2개의 USB포트도 준비했다.  

동력계는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포함하는 2.0ℓ 가솔린 엔진과 모터를 결합한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변속기는 8단 자동 기어트로닉을 조합했다. 시스템 최고 출력은 405마력이며 전기만으로 28㎞를 달릴 수 있다. 구동계는 스웨덴 할덱스사의 5세대 AWD를 채택했다. 가격은 9,9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