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 58회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후원
현대차, '제 58회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후원
  • 윤지성
  • 승인 2019.05.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미술전인 베니스 비엔날레의 한국관 공식 후원사로 나서며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를 이어간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11일부터 11월24일까지 자르디니 카스텔로(Giardini di Castello) 공원과 아르스날레(Arsenale) 전시장 등 이탈리아 베니스 전역에서 개최되는 '제58회 베니스 비엔날레(La Biennale di Venezia)'의 한국관(Korean Pavilion)을 공식 후원한다.

베니스 비엔날레는 1895년에 시작돼 12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현대미술 전시회 중 하나다. 국가별로 독립된 전시공간인 국가관(National Pavilion)을 운영해 미술계의 올림픽으로도 불린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을 후원하며 전 세계 문화예술계에 한국 현대미술 및 한국 예술가들의 시대적 고민과 담론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비엔날레를 통해 관람객들이 예술적 영감을 얻고 시대적 담론을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진정성 있는 문화 예술 후원을 이어가 예술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고, 한국 현대미술이 세계무대에서 주목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