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국내 7만1413대, 해외 29만7512대를 포함 전 세계시장에서 총 36만892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2.0% 증가, 해외 판매는 9.3% 감소한 수치다. 구체적으로 지난 4월 국내시장에서 현대차의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186대 포함)가 1만135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끈 가운데 쏘나타(LF 2529대, LF 하이브리드 모델 179대 포함) 8836대, 아반떼 5774대 등 총 2만6015대가 판매됐다.

특히 월 판매 1만대를 돌파한 그랜저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4월까지 6개월 연속으로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여기에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는 누적계약 대수가 2만대를 돌파한 것은 물론, 전년 동기 대비 55.0%의 판매성장세를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RV는 △싼타페 6759대 △팰리세이드 6583대 △코나(EV모델 1729대 포함) 4730대 등 총 2만2295대가 팔렸다.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출시이래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대세 SUV의 인기를 증명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3805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900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EQ900 25대 포함) 2806대 △G80 1930대 △G70 1662대 판매되며 총 6398대가 판매됐다. 지난해 말 출시한 G90의 경우 출시이래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판매를 이끌었고, G70도 전년 동기 대비 50.7% 증가를 보이며 판매 차트 역주행을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쏘나타가 세단시장에서, 싼타페와 팰리세이드가 RV시장에서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4월까지 이어진 판매호조가 연말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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