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가 내달 4일 저녁 8시 30분 '타워불꽃축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대한민국이 하나 되어 새로운 미래로 함께 가자는 동행의 의미를 담은 'GO. Together!'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저녁 8시부터 사전 불꽃행사로 타워 주변 석촌호수를 활용한 뮤지컬 불꽃쇼가 연출되고,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에는 롯데월드타워에서 불꽃과 레이저조명을 활용한 불꽃쇼가 펼쳐진다. 롯데월드타워는 건물의 디자인을 활용한 이색 불꽃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8시부터 진행되는 뮤지컬 불꽃쇼는 석촌호수에 릴레이 불꽃을 설치해 핑크퐁, 트와이스 등의 음악에 맞춰 10분 간격으로 총 3회 연출 할 계획이다.

롯데월드타워를 중심으로 한 메인 불꽃쇼는 8시 30분부터 약 11분 간 '아리랑', '라라랜드', '위대한쇼맨' OST 등의 음악에 맞춰 불꽃이 연출된다. 올해도 두바이 부르즈할리파, 파리 에펠탑 등 세계 유명 불꽃쇼를 연출했던 프랑스 그룹에프와 불꽃축제 경험이 많은 한화가 16일 동안 총 750여개의 발사 포인트에서 작업을 진행한다.

불꽃축제의 시작과 끝에 동행과 한반도 평화를 상징하는 '드림(DREAM)'과 '피스(PEACE)' 단어도 타워 외벽에서 불꽃으로 연출 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5월 4일 오후 5시부터 롯데월드타워 반경 80m를 완전 통제하고 안전관리요원, 자체지원인력, 경호인력 등이 현장에 배치 될 예정이다. 5월 4일 자정부터 5일 새벽까지는 잠실로 지하차도 교통도 통제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