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왕홍도 홀렸다… 중국인 고객 타깃 ‘비단잉어의 판타스틱 신세계여행'
중국 왕홍도 홀렸다… 중국인 고객 타깃 ‘비단잉어의 판타스틱 신세계여행'
  • 박영석
  • 승인 2019.04.0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단잉어 경품 증정식
비단잉어 경품 증정식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고객을 타겟으로 진행한 ‘비단잉어(锦锂)의 판타스틱 신세계여행’ 캠페인에 역대 최대 규모인 13만명이 참여했다.

13만대 1의 경쟁을 뚫은 당첨자는 중국 95后(Z세대)가 선호 하는 여행지인 한국 왕복 항공권과 최고급 호텔, 무료 쇼핑, 식사, 입장권, 무료 쇼핑 등의 경품 패키지와 한류 스타 효민과의 경품 증정식을 가지며 현대판 비단잉어가 되어 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의 모티브가 된 ‘비단잉어(锦锂)’는 전통적으로 ‘부(富)’와 ‘명예’를 상징하는데 최근 중국에서는 이런 전통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이 화두가 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56개 인기 면세 브랜드와 200여 개 상품을 준비하고(약 3500만원 상당)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20일까지 위챗과 웨이보 등 중국 대표 SNS 채널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업계 최고 수준인 13만명이 참여하고 웨이보 유명인들도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입소문 효과가 더해져 캠페인 해시태그가 약 1200만 뷰 수를 기록하는 등 현대판 비단 잉어가 되고 싶은 중국인들의 심리를 겨냥하여 대성공을 이루었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경품 미리 보기’를 주제로 유명 왕홍이 경품 언박싱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인기 K-브랜드 경품 구성을 소개하며 면세 입점 브랜드 관심을 유도하는 등 브랜드와의 시너지 효과도 만들어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비단잉어를 꿈꾸는 평범한 95后(Z세대)들의 심리를 겨냥한 기획으로 뻔하지 않은 캠페인을 기획했다. 다가오는 중국 황금 연휴 중 하나인 노동절을 앞두고,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행사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