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드라이빙 프로그램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진행
페라리, 드라이빙 프로그램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진행
  • 이수진
  • 승인 2019.04.0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공식 인스트럭터 일대일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제공
2019년 하반기도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개최 예정

지난 3월 30일과 31일 이틀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페라리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인 ‘2019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Pilota Ferrari Around the World Korea 2019)’의 상반기 행사가 진행되었다.

한국에서 매년 페라리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실력과 차종에 따른 일대일 맞춤형 개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탈리아에서 온 전문 인스트럭터를 초빙해 진행된다. 특히 한국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페라리 글로벌에서 운영하고 있는 드라이빙 프로그램인 ‘코르소 필로타’의 첫 번째 단계, 스포츠 코스를 수료한 것과 동일한 혜택이 부여된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40명 이상의 페라리 고객들이 직접 본인 소유의 차량으로 교육 및 실제 주행에 임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트랙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접지 환경에서의 컨트롤 기술을 포함한 드라이빙 테크닉을 배우며, 운전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페라리의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든 참가 차량에는 무상으로 차량 점검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페라리의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는 이번 프로그램의 고객 참가비 전액과 회사의 기부금을 저소득 가정 아동 지원사업 기금으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 페라리 브랜드 총괄 조경호 전무는 “고객들과 함께 페라리 레이싱 DNA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FMK는 올해도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통해 페라리만의 특별한 문화를 알릴 뿐만 아니라 한국의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는 참가 고객들의 호응과 참가 희망자의 증가 등으로 작년부터 연 2회로 확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도 하반기에 2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