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국내 7만111대, 해외 31만9049대를 포함 전 세계시장에서 총 38만9160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3.7% 증가, 해외 판매는 3.4%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3월 국내 시장에서 현대차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061대 포함)가 1만531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쏘나타(LF 5660대·LF 하이브리드 모델 265대 포함) 6036대 △아반떼 5603대 등 총 2만3630대가 팔렸다.

특히 월 판매 1만대를 돌파한 그랜저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3월까지 5개월 연속으로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SUV는 △싼타페 8231대 △팰리세이드 6377대 △코나(EV모델 2151대 포함) 4529대 등 총 2만2981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4349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825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EQ900 28대 포함) 2374대 △G80 2195대 △G70 1757대 판매되는 등 총 6326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의 주력 차종들이 국내 판매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3월까지 이어진 판매호조가 연말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대차 해외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4% 감소한 가운데 중국 및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증가를 이뤄 나갈 것이다"라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1~3월까지 국내 18만3957대, 해외 83만6417대 등 전 세계시장에서 총 102만374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국내판매는 8.7% 증가, 해외판매는 5.0% 감소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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